위기가구 사례관리
지역사회에서 경제, 의료, 주거, 교육, 고용 등의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저소득층 세대를 대상으로 필요한 서비스에 대한 맞춤형 사회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
신청대상
장기적이고 복합적인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구(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일반지역주민 등)
서비스절차
대상자 접수 후, 전문사례관리사가 가정(현장)방문을 통하여 욕구조사를 거쳐 사례대상자로 선정 및 지속적인 서비스제공계획을 수립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연결, 모니터링을 실시
지원내용 : 위기가구 욕구에 맞는 서비스 연계 및 사례 관리
- 복지급여 : 맞춤형 급여, 한부모, 차상위 등
- 일자리 : 자활근로, 공공근로,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등
- 복지서비스 : 긴급지원, 공동모금회, 바우처 등
- 민간후원 : 결연, 집수리, 물품지원, 전문상담 등
신청 및 문의처
- 거주지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담당
- 목포시 사회복지과 사례관리담당 061-270-8803
- 목포시 민생안정 콜센터 061-276-0129